Press

[매일경제] 권준수 교수, 해외 뇌 영상학 교과서 공동 집필

작성자
admin
작성일
2015-06-10 11:39
조회
926
[매일경제 2011.01.11 09:23]


<<권준수 교수, 해외 뇌 영상학 교과서 공동 집필 >>


서울대학교병원 신경정신과 권준수 교수(사진)가 해외 저명 의학자들과 함께 정신과학, 뇌영상학 교과서 `Understanding Neuropsychiatric Disorders: Insights from Neuroimaging` (Cambridge University Press 발간)의 공동 저자로 참여했다.

미국 하버드의과대학의 Martha E. Shenton 교수가 책임 저자를 맡은 이 교과서는 다양한 정신질환들의 생물학적 원인이 최신 뇌 영상학 연구 결과들을 통해 정리됐다.

또 전세계의 저명한 정신의학, 뇌 영상학 전문가들이 저자로 참여했으며 국내에서는 권준수 교수가 유일하게 집필진에 포함됐다.

권 교수는 강박증과 정신분열병 분야에서 뇌 영상학 및 신경 생리학, 뇌 인지과학 연구의 선두 주자로 300편이 넘는 관련 논문을 발표해 왔다. 지난 1999년에는 국내 최초로 서울대병원 신경정신과에 `강박증 클리닉`을 개설해 매년 3000명 이상의 강박증 환자들을 치료하고 있다.

권준수 교수는 "전 세계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과학 교과서에 한국인으로서 저자로 참여한 것은 개인적으로 큰 영광"이라며 "국내 정신의학과 뇌 영상학의 높은 연구 수준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는데 의의가 있다"고 말했다.


김지수 매경헬스 기자 [winfrey@mkhealth.co.kr]